[엠투데이 이상원기자] SK하이닉스가 24일 공시를 통해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을 위한 ADR 발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상장 예정일은 오는 7월 10일이다.ADR은 미국 투자자들이 해외 기업 주식을 미국 증권거래소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증권으로, 사실상 미국 증시에 상장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진다.이번 ADR 발행은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발행된 신주를 해외 예탁기관에 예탁한 뒤, 이를 기초자산으로 ADR을 발행해 해외 기관투자자들에게 배정하는 구조로 진행된다. 발행된 신주는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
Full article body is being fetched in the background. Refresh in a moment to see the complete paragraphs. For now this page shows a summary and AI analysis.
